건강잡화점

  • 2023. 12. 22.

    by. 호위무사

    목차

      728x90

      나를 살리는 생명 리셋

      나를 살리는 생명 리셋 도서의 책소개로 자신의 병을 스스로 치유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필요한 한 권의 책! 현직 외과 전문의, 전홍준 원장의 전인치유 및 자가치유 안내서. 45년에 걸쳐 임상에서 검증한 성공적인 치유 원리와 치유 사례, 자가실천법을 모두 담았다. 각종 암, 고혈압, 당뇨, 비만, 심장질환, 간질환, 디스크, 관절통, 각종 피부병, 변비, 비염, 치질, 탈모 등 많은 이들이 앓고 있는 질환부터 루푸스, 베체트병 등 희귀질환에 이르기까지 총 40여 가지가 넘는 질병의 발병 원인을 설명하고 질병별 원인 및 처방, 치유 사례를 일목요연하게 제시한다.

       나를 살리는 생명 리셋 도서의 책소개

      전홍준 원장은 동료 의사들 사이에서 ‘괴짜 의사’로 통한다. 그는 의학박사이자 현직 외과 전문의이면서도 즉각적인 시술 또는 수술을 우선하기보다는 “삶의 기본이 태초의 자연으로 돌아가면 대부분 병이 쉽게 낫는다”고, “치유의 힘은 의사에게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자연과 하늘에서 나온다”고 말한다.
      초임 의사 시절 처방이나 수술을 받아 완쾌된 듯한 환자들이 머지않아 같은 병이 재발하여 다시 병원을 찾는 일을 수없이 경험하면서  서양의학의 처방에 한계가 있음을 느낀 그는 미국, 일본, 독일 등 세계 여러 나라의 자연치유의학을 배워 임상에 응용하였다. 그 결과 여러 만성질환의 원인을 치유하는 데 자연치유의학이 탁월한 효과가 있음을 확인한 전홍준 원장은 다양한 환자들을 진료하며 그 효과를 검증하였다.
      『나를 살리는 생명 리셋』은 바로 그가 45년에 걸친 임상에서 검증한 성공적인 치유 원리와 방법, 그 치유 사례들을 집대성한 책이다.

      호흡, 음식, 활동, 마음 네 가지를 다스리면 “낫지 않는 병은 없다!”

      이 책에서는 다양한 질환을 치유하는 처방을 제시하고 있지만, 가장 기본이 되는 처방은 ‘생명 리셋’, 즉 몸과 마음의 생명력을 되살리는 것이다. 전홍준 원장은 몸과 마음의 생명력을 되살리면 모든 병을 근원적으로 치유할 수 있다고 말한다. 그리고  ‘생명 리셋’의 기본은 호흡, 음식, 활동, 마음 네 가지를 다스리는 것이라고 강조한다. 


      “사람의 생명은 숨 쉬고 먹고 움직이고 마음을 써야 유지됩니다. 곧 호흡, 음식, 활동, 마음, 네 가지가 생명을 살리는 가장 기본적이고도 필수적인 요건입니다. 이 네 가지가 잘되면 건강과 행복이 오고, 잘못되면 질병과 고통이 옵니다. 그러므로 이 네 가지 기본 요건을 바르게 선택하는 것이 병을 고치고 생명을 살리는 최고 의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자는 다양한 질병으로 고통받고 있는 이들이 의사의 처방이나 약물치료, 수술에만 의존하지 않고 호흡, 음식, 활동, 마음을 다스림으로써 질병을 치유하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간단하면서도 쉬운 길을 안내하고 있다.
      현재 광주에서 하나통합의원을 운영 중인 전 원장의 치료법을 한마디로 정의한다면 혈액순환이다.

       저자소개 전홍준

      외과의사 초창기인 1970년대에 환자를 진료하면서 현대 서양의학이 진단, 응급치료, 외과적 수술, 예방의학, 공중보건의료 등에는 탁월한 장점이 있는 데 비해 만성퇴행성질환의 증세 치료에는 무력한 한계가 있음을 절감하였다.
      1980년대에 세계 여러 나라의 자연치유의학(Naturopathic Medicine)을 배워 임상에 응용함으로써 암, 심장병, 고혈압, 당뇨, 만성통증, 알레르기, 자가면역질환, 정신신경장애 등 만성질환의 원인 치유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것을 확인하였다.
      그 후 현대 서양의학, 동양 전통의학, 보완대체의학의 장점들을 통합, 치유 효과를 극대화하는 통합의학 (Integrative Medicine)의 원리와 방법론을 연구, 개발하는 데 전념하였다.

       

      환자의 병증만이 아니라 인간 전체, 곧 마음(Mind)과 몸(Body)과 영성(Spirit)을 총체적으로 치유하는 전인치유의학 Holistic Medicine을 적용할 때 모든 질병에서 전례 없는 최상의 치유가 일어나는 것을 경험하였고, 이 책에 바로 이런 성공적인 치유 원리와 방법, 그 치유 사례들을 기록하였다.

       

      조선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광주기독병원 외과 수련, 성골롬반병원 외과 과장, 조선대학교의과대학 교수(외과학, 의학사),  미국 위스콘신대 의사학과 연구교수, 한서대 건강증진대학원 교수, 차의과학대학교 통합의학대학원과 조선대 보건대학원 초빙교수를 역임하였다.

       

      지금은 광주광역시 하나통합의원에서 환자를 진료하고 있고, 그 진료 경험을 유튜브 ‘전홍준 의사 TV’를 통해 전하고 있다.
      건강관리의 주도권을 환자 자신이 가지고 심신의 생활방식, 습관, 환경을 스스로 변화시켜 질병의 치유와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간단하면서도 쉬운 길을 안내하고 있다.

       

      주요 저서와 번역서로 『비우고 낮추면 반드시 낫는다』, 『원조생채식』, 『완전한 몸, 완전한 마음, 완전한 생명』, 『새로운 의학, 새로운 삶』, 『유쾌한 쾌요법』, 『경이의 초소식요법』, 『새로 찾는 생명, 21세기 건강에의 길』, 『보완대체의학의 임상응용과 실제』 등이 있다. 최근작 : <생명 리셋>,<비우고 낮추면 반드시 낫는다>

       발췌문

      '병에서 벗어나려면 손상되고 변질된 유전자가 복구되도록 태초의 자연환경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우리가 가진 모든 질병과 고통은 그 유전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데서 기인한 것입니다. 유전자 스위치는 바로 주인인 내가 쥐고 있습니다. 내가 육체의 선택을 어떻게 하느냐, 마음의 선택을 어떻게 하느냐에 달린 것입니다.'
      '내 유전자는 내 생각과 신념을 그대로 반영합니다. 모든 세포는 내 육체의 사령부 격인 생각에 따라 재배열되는 것입니다.'
      '자연스런 음식을 먹지 않고 마음도 다스리지 못해 내 몸의 세포를 춥고(체온 저하) 배고프게(영양 결핍) 만드니 세포가 생존을 위해서 분열한다는 관점에서 본다면, 암은 병이 아니고 악조건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몸부림치고 있는 것입니다.'
      '모든 자가면역질환이 다 그러하듯 치유 방법은 크게 세 가지입니다. 우선 음식 습관을 담대 하게 바꿉니다. 현미, 잡곡, 채식, 과일처럼 우리 장내에 가장 좋은 환경을 만들어주는 생채식으로 담대하게 바꾸는 겁니다. 운동으로 햇볕을 쬐며 맨발로 걷고, 항상 기분 좋은 몸 상태를 만들고 저녁엔 충분하게 잠을 잡니다. 그다음 가장 중요한 것은 마음입니다. 마음에 평화와 안식을 가져오도록 삶의 모든 문제를 내가 쥔 채 잘할 수 있다는 생각을 내려놓는 것입니다. 더 높은 존재, 하늘에 삶의 문제를 맡기는 쪽으로 심신을 쉬게 합니다.'
      '제 눈에는 이 세상에 단 한 가지 병만 있는 것 같습니다. '피의 병'입니다. 핏속에 있어서는 안 되는 독을 없애고, 핏속에 꼭 있어야 하는 영양소와 산소와 체온을 보충해주면 병이 생기지 않습니다.'
      '오염된 혈액 내에 산소가 부족하고 체온이 떨어지니 세포들이 살아남으려고 안간힘을 쓰게 됩니다. 이게 암이 생기는 환경입니다.'45년 임상에서 검증한 다양한 질환의 치유 사례, 자가실천법을 담았다!

       

      이 책은 크게 네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1부 ‘낫지 않는 병은 없다’에서는 전인치유의 기본 원리를 설명한다. 병을 근본적으로 치유하려면 질병과 건강을 바라보는 관점을 바꿀 필요가 있음을 지적하고, 마음과 몸과 영혼을 함께 치유하는 통합의학이 질병 치유에 얼마나 큰 효과를 발휘하는지, 치유의 힘이 어디에서 오는지 설명한다.
      2부 ‘어떤 병이라도 쉽게 낫는다’에서는 고혈압, 당뇨, 비만, 심장질환, 간질환, 디스크, 관절통, 각종 피부병, 변비, 비염, 치질, 탈모 등 많은 이들이 앓고 있는 질환부터 루푸스, 베체트병 등 희귀질환에 이르기까지 총 40여 가지가 넘는 질병의 발병 원인을 설명하고 실제 임상에서의 치유 사례, 집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자가실천법을 제시한다. 특히 자가실천법은 전홍준 원장이 오랜 세월에 걸쳐 해당 질환을 앓는 환자에게 적용하며 효과를 검증한 것이다.
      3부 ‘암이 낫는다’에서는 암이 과연 어떤 병인지 ‘의알못’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암을 치유하는 최선의 전략과 간암, 췌장암, 대장암, 유방암, 피부암, 자궁경부암, 직장암 등의 치유 사례, 암 치유를 위한 자가실천법을 제시한다. 특히 ‘암에 지지 않는 사람들의 성공 스토리’를 통해 췌장암, 간암, 유방암, 대장암 등 암을 극복한 환자 10명의 사례를 조명한다.,
      4부에서는 몸의 독소를 빼내고 면역력을 증강시키는 자연치유법을 설명한다. 2부와 3부의 자가실천법에서 제시하는 식사법, 운동법, 호흡법, 신념요법, 해독법, 면역증강요법 등 30여 가지의 자연치유법을 실행하는 방법과 효과를 상세하게 설명한다. 여기서 소개하는 자연치유법은 단순히 질병을 치유하는 데 그치지 않고 병에 걸리지 않는 몸과 마음을 만드는 요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