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차
728x90필링 그레이트 도서의 책소개로 데이비드 D. 번즈의 전작 《필링 굿》은 미국 정신 건강 전문가들이 우울증 환자를 위한 최고의 책으로 꼽는 등 우울과 불안을 극복하기 위한 최고의 치료법으로 인정받았다. 한 연구에서는 《필링 굿》을 읽은 우울증 환자 65퍼센트가 4주 만에 다른 치료 없이 회복되거나 상당한 호전을 보인다고 보고했다.
필링 그레이트 도서의 책소개
데이비드 D. 번즈의 전작 《필링 굿》은 미국 정신 건강 전문가들이 우울증 환자를 위한 최고의 책으로 꼽는 등 우울과 불안을 극복하기 위한 최고의 치료법으로 인정받았다. 한 연구에서는 《필링 굿》을 읽은 우울증 환자 65퍼센트가 4주 만에 다른 치료 없이 회복되거나 상당한 호전을 보인다고 보고했다. 3년간의 후속 연구는 이들이 이후에도 여타의 심리 치료나 약물 복용 없이 회복된 상태를 유지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데이비드 D. 번즈는 만족하지 않았다. 《필링 굿》을 읽고도 회복되지 않은 35퍼센트의 환자들은 어떻게 할 것인지 고민했기 때문이다. 《필링 그레이트》는 이 고민의 결과물이다. 《필링 굿》과 마찬가지로 자세하고 친절한 설명으로 독자를 초대하고, 독자 스스로 증상을 호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한다. 책의 두께에 겁먹을 필요는 없다. 자신에게 딱 맞는 기법이 설명된 부분을 찾아 힘들 때마다 그 부분을 반복해서 읽으며 좋은 기분을 유지하면 된다.
더불어 《필링 그레이트》는 정신 건강 전문가들을 위해 쓴 책이기도 하다. 지금까지 5만 명이 넘는 의사와 치료사가 번즈 박사의 훈련 프로그램에 참석해 인지행동치료 기법을 학습했다는 데서 알 수 있듯, 번즈 박사는 정신 건강 전문가를 양성하는일에도 관심이 많다. 그가 우울과 불안으로 고통받는 환자뿐 아니라 더 나은 우울과 불안 치료법을 고민하는 정신 건강 전문가에게도 도움을 주고자 하는 마음으로 이 책을 썼다고 밝힌 것은 이 때문이다. 일주일 중 닷새는 행복하고 이틀은 형편없는 평범한 일상을 갈망하는 모두에게 이 책에 따뜻하고도 실용적인 위로로 다가가길 바란다.
저자소개 데이비드 D. 번즈
애머스트대학교를 우등으로 졸업하고, 스탠퍼드대학교에서 의학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펜실베이니아대학교 의과 대학에서 정신과 수련의 과정을 마쳤다. 펜실베이니아대학교 장로교 의료센터의 정신과 과장대리 및 하버드 의과 대학 방문연구원을 지냈으며, 미국신경정신의학회 회원이다.
현재 스탠퍼드대학교 의과대학 정신의학 및 행동과학 임상 명예교수로서 연구와 강의 활동을 하고 있다. 신경화학 연구로 A. E. 베네트상 및 미디어어워드 우수심리학자상, 미국인지치료사협회 우수공로상 등을 수상했다. 또한 스탠퍼드대학교 의과대학 수련의들이 뽑는 올해의 교사로 세 차례 선정되었다.
번스 박사는 연구와 집필 외에도 미국과 캐나다 전역의 정신건강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워크숍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최근 수년간 번스 박사의 훈련 프로그램에는 5만 명 이상의 정신건강 전문가들이 참여했다. 또 《리더스 다이제스트》 《사이콜로지 투데이》 《레이디스 홈 저널》 등에 그의 작업과 관련해 100편이 넘는 글이 실렸다. 지금까지 《패닉에서 벗어나기》, 《필링 굿》, 《관계 수업》 등 다수의 책을 열정적으로 집필해 오고 있다.
최근작 : <필링 굿>,<필링 그레이트>,<패닉에서 벗어나기>발췌문
우리는 생각하는 대로 느낀다. 다시 말해서, 우울감이나 불안감 같은 부정적인 감정은 우리가 생활하는 환경이 아니라 우리의 생각에서 나온다. 우리를 속상하게 만드는 부정적인 생각은 거의 항상 왜곡되고 뒤틀려 있다. 사실과 다른 것이다. 우울과 불안은 세상에서 가장 오래된 속임수다. 생각하는 방식을 바꾸면, 감정도 바꿀 수 있다.
사람은 가끔 상당히 비논리적이고 심지어 스스로 부당하기까지 한 방식으로 자신과 자신의 삶을 생각한다. 어떤 상황에 대해 왜곡되거나 오해 섞인 해석을 내리면서도, 그렇다는 걸 깨닫지 못한다. 그것이 바로 인지 왜곡, 즉 자신과 세상에 대한 대단히 그릇된 사고방식이고, 스스로를 속이는 방법이다. 그리고 우울감과 불안감을 느낀다면, 이는 거의 언제나 자신을 속인 결과다.
우울하고 불안한 기분이 든다면, 거의 어김없이 생각이 부정적으로 왜곡되어 있을 거라는 말이다. 하지만 거듭 말하건대, 좋은 소식이 있다. 생각을 바꾸면, 감정도 바뀐다.
내가 개발한 많은 강력한 기법이 우울증과 불안감을 즐거움으로 탈바꿈해줄 것이다. 여러분도 기운이 솟아나면 좋겠다. 책을 읽는 여러분에게 이 모든 비법을 알려줄 수 있어 마음이 들뜬다. 여러분도 감정을 변화시킬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보자!
내가 이 책에서 설명하는 도구들은 심리 치료와 행동 변화의 차세대 혁명에 해당한다. 이 기법들은 강력하다.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현재 치료 중인 사람이 아니라도 직접 사용할 수 있을 거라 믿는다.
이제는 초고속으로 빠른 회복을 꽤 일상적으로 목격한다. 이런 심오한 변화는 이 책에 설명한 기법을 사용한 몇몇 치료에서 흔히 나타났다. 내 환자들은 한 번의 집중 심리 상담 치료에서 부정적인 감정이 현저히 줄어들거나 완전히 없어지는 경험을 여러 번 했다.반응형'health-shop book' 카테고리의 다른 글
1일 1잔 혈액을 말끔하게 청소하는 수프 도서의 책소개, 저자소개, 발췌문 (0) 2024.01.24 죽을 때까지 치매 없이 사는 법 도서의 책소개, 저자소개, 발췌문 (0) 2024.01.23 영 포에버 도서의 책소개, 저자소개, 추천글 (0) 2024.01.21 호흡의 기술 도서의 책소개, 저자소개, 발췌문 (0) 2024.01.20 글루코스 혁명 도서의 책소개, 저자소개, 발췌문 (1) 2024.0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