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잡화점

  • 2024. 3. 30.

    by. 호위무사

    목차

      728x90

      셀러리-주스-도서
      셀러리-주스-도서

       

      셀러리 주스 도서의 소개로 마트 선반에서 흔하게 만날 수 있는 셀러리로 만든 주스가 어떤 근거와 원리로 그렇게 강력한 치유 효과를 내는지부터 소개한다. 

       

      그래서 2장에서는 셀러리 주스 속에 들어 있는 주요 요소들, 즉 병원체와 싸우는 나트륨 클러스터 염sodium cluster salts, 장을 편안하게 하는 소화 효소와 내분비계 균형을 돕는 식물성 호르몬, 면역력을 올리는 비타민 C 등이 어떤 과정과 원리를 통해 치유 작용을 하는지 매우 자세히 설명하며, 셀러리 주스를 마실 강력한 이유를 제공한다.

       

      셀러리 주스 도서의 소개

      마트에 가면 식품 매장 한쪽에 자리를 차지하고 있지만 선뜻 손이 가지는 않는 채소, 어쩌다 사왔어도 보통은 냉장고 속에서 시들고 있게 마련인 채소, 그렇다, 바로 셀러리 이야기다. 

       

      기껏해야 샐러드나 샌드위치 속재료로, 여러 채소를 함께 넣고 내린 녹즙의 재료로, 혹은 다이어트 식품 정도로 먹는 셀러리. 그런데 이렇게 평범한 채소가 실은 ‘허브’라고? 그리고 이것으로 만든 셀러리 주스가 수백만 명을 치유한 슈퍼 푸드, 기적의 주스라고?

       

      아마도 이 말을 쉬 받아들일 수 있는 사람은 별로 없을 것이다. 오죽하면 저자 앤서니 윌리엄도 이 책의 첫 문장을 “정말? 셀러리 주스가?”라는 사람들의 첫 반응으로 시작하고, 옮긴이도 이 책을 처음 만났을 때 ‘셀러리 주스로 살을 뺀다면 모를까 난치병을 고친다니, 그게 말이 돼?’라는 생각부터 들었다고 고백할까?

       

      책을 읽어보면 알겠지만, 1970년대 후반부터 주변에 “그 어떤 것도 따라올 수 없는 최고의 치유제”로 셀러리 주스를 추천하기 시작한 뒤로 수십 년간 거의 모든 사람들이 그런 반응을 보였다고 저자는 말한다. 

       

      그러나 바로 그 사람들이 어떤 계기로든 셀러리 주스를 마시고 나면, 가족과 주변 사람들에게 셀러리 주스를 권하기 시작했다. 이유는? 바로 그 강력하고 광범위한 치유 효과 때문이었다.

       

      저자는, 메디컬 미디엄Medical Medium, 즉 의료 영매이다. 어떤 ‘목소리’―저자는 그 목소리를 ‘연민의 영Spirit of Compassion’이라 부르는데―가 그에게 찾아온 것은 네 살, 어린 소년 시절이었다. 

       

      그 영은 그에게 “사람들이 겪는 고통의 진정한 원인을 알아보는 법을 가르쳐주고 그 정보를 세상에 알리도록” 했다. “친구가 옆에 서서 주위 사람들의 아픈 곳과 증상을 알려주는 것처럼” 그 영이 그에게 말을 해주었고 사람들의 몸을 들여다보는 법을 가르쳐주었는데, 덕분에 그는 “마치 강력한 MRI 스캔처럼 사람들 몸의 막힌 곳, 질병, 감염, 문제가 있는 곳과 심지어 과거의 병증까지 모두 볼 수 있었다.”고 한다.

       

      “맨 처음 신이 나에게 셀러리 주스를 권하도록 알려준 것은 1975년이다. 가족 중 한 명이 계단에서 떨어져 등에 심한 부상을 입은 일이 있었는데, 셀러리 주스로 그 염증을 다스리게끔 알려주신 것이다. 그 당시 그런 이야기는 아무도 들어본 적 없는 개념이었다.

       

       저자소개 앤서니 윌리엄 (Anthony William)

      세계적으로 셀러리 주스 붐을 일으킨 인물이자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작가로, 건강과 치유에 관한 여러 권의 책을 펴냈다. 태어날 때부터 ‘연민의 영the Spirit of Compassion’과 대화할 수 있는 특별한 능력을 지닌 앤서니는 상위 수준의 영의 도움으로 현재의 의학 지식을 훌쩍 뛰어넘는 정확한 건강 지식을 갖추게 되었다.

       

      네 살이 되던 때부터 앤서니는 자신의 특별한 능력을 사용해 사람들의 몸 상태를 ‘읽고read’ 건강을 회복하는 방법을 알려주기 시작했다.

       

      의료 영매Medical Medium로서 놀랍도록 정확한 진단과 높은 치유 성공률 덕분에 전 세계 수많은 사람들의 사랑과 신뢰를 얻게 되었으며, 영화배우, 록 스타, 억만장자, 프로 운동선수 등 유명 인사들을 비롯해 그동안 치유법을 몰라 속수무책 헤매던 평범한 사람들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이들이 그의 도움을 받았다.

       

      앤서니는 아직 현대 의학이 해결하지 못하는 난치병 치유에 애쓰는 의사들을 도우며 함께 일하고 있다.

       

      최근작 : <치유를 위한 해독>,<해독>,<셀러리 주스>

       

       발췌문

      오늘날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셀러리 주스로 치유되고 있다. ‘정말? 셀러리 주스가?’ 셀러리 주스 신드롬이 금시초문이든 혹은 이미 들어 알고 있든 간에 우선 이런 생각이 들 것이다. 정말이다. 당신이 알고 있는 그 셀러리 주스가 그렇다는 말이다.

       

      셀러리는 우리가 상상하는 것보다 훨씬 어마어마한 허브(그렇다, 채소가 아닌 허브!)이다. 우리의 삶에 제대로 적용시킬 수 있다면 말이다.

      맨 처음 신God이 나에게 셀러리 주스를 권하도록 알려준 것은 1975년이다. 가족 중의 한 명이 계단에서 떨어져 등에 심한 부상을 입은 일이 있었는데, 셀러리 주스로 그 염증을 다스리게끔 알려주신 것이다. 

       

      그 당시 그런 이야기는 아무도 들어본 적도 없는 개념이었다. 그러고는 1977년, 위산 역류로 심한 고통을 겪던 가족의 친구 한 명에게 역시 셀러리 주스를 마시도록 한 일도 뚜렷하게 기억한다.

      마트 선반에서 그토록 오랫동안 자신의 때가 도래하기를, 그래서 자신이 해야 할 그 일을 할 수 있기를 끈질기게 기다려온 기적이 있다. 그 기적의 이름이 셀러리다. 기적이 행해지는 것은 간단하다. 당신 눈에 띄어 즙으로 만들어진 후, 비어 있는 위장 속으로 들어가기만 하면 된다.  

      셀러리와 셀러리 주스는 하나로 묶을 수도 없고 같지도 않다. 둘은 완전히 다른 별개의 것이다. 언뜻 이해하기 힘들겠지만, 이 둘은 정말로 다르다. 셀러리 줄기를 씹어서 섭취하는 것은 영양소의 전체 양이나 효능의 발현 면에서 셀러리를 갈아 주스로 마시는 것과 견줄 수 없다.

      생 셀러리 주스는 너무나 단순해서 사업 규모를 늘리거나 이윤을 만들기 어렵고, 어쩌면 현재의 건강 관련 상품들이 돈 버는 방식 자체를 위협할 수도 있다. 그래서 어떤 이익 집단이 이런 움직임을 미리 차단하려는 목적으로 셀러리 주스 연구를 지원할 가능성도 있다. 

       

      즉 셀러리 주스의 문제점을 찾는 연구가 있을 수도 있다. 오늘날의 산업계는 이런 족보도 없는 치료법으로 사람들이 쾌유되는 것을 반기지 않는다. ‘족보가 없다’는 것은 특허에 매이지 않고 자금으로부터 자유롭다는 뜻이다. 

       

      셀러리 주스는 결코 알약으로 바뀌지 않는다. 병에 담겨 사람들이 많은 돈을 지불해야만 살 수 있는 그런 것이 될 수가 없다.

      셀러리 주스의 나트륨 클러스터 염은 우리 혈류와 장기들을 돌아다니면서 독성 물질을 중화한다. 독성 중금속은 셀러리 주스의 나트륨 클러스터 염이 특히 타깃으로 삼는 독성 물질이다. 

       

      나트륨 클러스터 염은 전하를 해제하여 중금속의 활성도와 공격성을 누그러뜨리는데, 특히 구리나 수은, 알루미늄과 같은 독성 중금속에 작용한다. 나트륨 클러스터 염은 해로운 박테리아와 바이러스와도 싸운다.

      셀러리 주스에는 특유의 식물성 호르몬이 들어 있는데, 이 호르몬은 내분비계의 모든 분비선(췌장, 시상하부, 뇌하수체, 송과선, 갑상선, 부신 등)에 영양을 공급하고 보충한다. 이것이 셀러리 주스가 우리 몸의 균형을 조절하는 데 그토록 탁월한 이유 중 하나이다. 

       

      이는 또 셀러리 주스 섭취로 치유와 회복이 일어나는 원리이기도 하다. 자가면역 질환 환자들에게 셀러리 주스가 마치 신비의 치유 버튼처럼 보이는 이유 중 하나도 이것인데, 자가면역 질환이나 다른 바이러스성 질환을 가진 사람들은 하나같이 내분비계 문제를 가지고 있다.

      셀러리 주스는 아예 간을 재생시키기도 하는데, 셀러리 주스가 체내로 들어가 간에 이르면 간은 먼저 아주 강력한 담즙 관련 소화 효소들을 만들게 된다. 

       

      또한 셀러리 주스의 효소는 췌장을 강화하고 췌장 효소를 자극한다. 하나 더 보탠다면, 셀러리 주스의 효소는 담즙이나 위산이 처리하지 못하는 특정 영양소들을 분해하고 소화?흡수시키는 데도 아주 탁월하다. 이것만으로도 이미 대단해 보이지만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셀러리 주스의 비타민 C는 아주 순하고, 몸에서 활용하기 쉬우며, 면역 기능이 약한 사람에게도 훨씬 쉽게 적용된다. 몸에서의 배출 역시 쉽다. 우리 몸을 빠져나갈 때 셀러리 주스의 비타민 C는 혈액 속의 바이러스 폐기물과 결합해서 그 상태 그대로 신장이나 피부를 통해 우리 몸 밖으로 나온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