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잡화점

  • 2024. 2. 29.

    by. 호위무사

    목차

      728x90

      이것만-따라하면-골다공증-끝
      이것만-따라하면-골다공증-끝

       

      이것만 따라하면 골다공증 끝 도서의 책소개로 골다공증에 걸리게 되는 순간, 모든 것이 달라진다. 기존에 알려져 있는 정보를 가지고 골밀도를 회복시키고자 애를 쓰게 되지만 한 번 나빠진 골밀도는 회복되지 않는다.

       

        이것만 따라하면 골다공증 끝 도서의 책소개

      손쉽고 간단한 골다공증 치료법은 존재하지 않는다. 칼슘, 비타민D, 비타민K2, 골다공증약, 뼈에 좋다는 건강식품, 음식, 운동… 이 모든 것들을 잘 챙겨 먹고 실천하지만 골밀도는 제대로 회복되지 않는다.

       

      이유는 무엇일까?

      칼슘박사 숀리는 지난 20여 년 동안 ‘골다공증 없는 세상’, 나빠진 골밀도를 개선하기 위한 방법을 연구해 왔고, 수많은 골다공증환자들과 피드백을 하면서 ‘골밀도 향상을 위한 기초조건과 대응 방안’을 만들어 왔으며, 23만 명의 구독자를 가진 유투브를 통해 골다공증 극복을 위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해 왔다.

       

      이렇게 골다공증환자들과 소통을 강화해 왔던 것은 뼈나 칼슘에 대해서 제대로 이해하려면 정말로 많은 것들에 대해서 알아야 하기 때문이다. 즉 먼저 골다공증의 메커니즘을 알아야 치료 방법도 찾아낼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은 골다공증 치료의 핵심 비법을 다루면서 골다공증환자들에게 희망의 문을 열어 줄 것이다.

      골다공증에 걸리게 되는 순간, 모든 것이 달라진다. 기존에 알려져 있는 정보를 가지고 골밀도를 회복시키고자 애를 쓰게 되지만 한 번 나빠진 골밀도는 회복되지 않는다. 그리고 효과 없는 약들을 복용하면서 허송세월을 하는 동안 골밀도는 점점 더 나빠진다. 더 어이없는 일은 현대의학이 제공하는 골다공증 치료법들이 대부분의 경우 상황을 더 악화시킬 뿐이라는 사실이다.

       

      도대체 무엇이 잘못된 것일까? 무엇을 바로 잡아야 나빠진 뼈를 ‘싱싱한 새로운 뼈’로 되돌릴 수 있을까? 뼈의 형성, 재생에 대한 메커니즘에 대해 이해하고 그에 따른 치료법을 찾아야 한다. 칼슘닥터 숀리는 뼈 재생 

      메커니즘과 골다공증에 대한 이해를 통해 기존 치료법과 차별화된 탈출 비법을 제시한다.

       

       저자소개 숀리 (SEAN LEE) 

      1958년 강릉에서 태어나 1997년 미국으로 이주했고, 2004년 닥터 건더슨과 함께 ‘골다공증 퇴치를 위한 골다공증 치료 프로토콜 개발’ 연구를 시작했으며, 그 결과로 2007년 ‘세계발명품대회 INPEX’에서 골밀도 개선을 위한 ‘칼슘, 마그네 슘 콤플렉스-이온칼맥과 치매예방 및 기억력 향상’을 위한 뉴락솔 제품으로 대체의학 부문 금메달 및 최고 발명품상을 수상했다.

       

      2018년 5월 유튜브 교육채널 〈칼슘박사 숀리TV(Dr. Calcium SEAN LEE TV)〉를 개설해 현재 23만 구독자 보유하고 있으며, 2020년 서울 성모병원 김세웅 교수팀과 〈골밀도 향상을 위한 대체요법으로서의 칼슘/마그네슘 복합체에 관한 연구〉를 시작해 2023년 11월, 〈골밀도 향상을 위한 대체요법으로서의 칼슘/마그네슘 복합체에 관한 연구〉 논문이 한국식품영양학회지에 출판됨으로써 과학적 성과를 인정받았다.

      (현) 나노벨(트루 뉴트리션 컴퍼니) 대표
      (현) 트레이스 미네랄 P&D 고문
      (현) MMI 연구소 고문
      (현) 내츄리온 파마 대표 접기


      최근작 : <이것만 따라하면 골다공증 끝>

       

       발췌문

      당신은 이 처방전대로만 하면 간단한 수술로 끝나는 맹장수술처럼 금방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믿을 것이다.

      하지만 몇 년의 시간이 지나도 골밀도는 기대했던 것과는 다른 방향으로 가고 있다는 것에 더 큰 공포심을 느끼게 될 것이다.

       

      먹는 골다공증 약으로 개선이 되지 않으면 이제 ‘골다공증 주사’를 맞게 될 것이다. 또 세월이 지나서 그 주사제로도 골밀도가 개선되지 않으면 ‘골형성촉진제’라는 주사를 처방 받게 될 것이다. 하지만 3년 이상의 기간을 놓고 보면 이런 치료제들이 일시적인 개선을 보일 수는 있지만 결국은 부정적인 결론에 도달하게 될 것이다.

       

      당신이 골감소증이나 골다공증 판정을 처음으로 받았든지 아니면 수년 동안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음에도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지 못했다면, 당신의 텅 빈 뼈를 꽉꽉 채워서 30대의 새로운 뼈로 태어나고 싶다면, 앞 장에서 소개한 7가지 포인트를 확인하고 부족한 점을 채워가도록 해야 한다. 


      뼈를 새롭게 만드는 과정에서 조골세포가 일을 하기 위해서는 파골세포가 뼈를 새롭게 입힐 자리를 제대로 청소를 해야 하기 때문에 조 골세포가 파골세포의 움직임을 컨트롤하는 것이라고 보는 것이 옳다.

       

      그렇다면 이런 인체의 근원적 메커니즘을 깨고 뼈를 새롭게 입힐 자리를 청소도 하지 못하도록 하는 것은 마치 도로를 재포장할 때 바닥을 긁어내고 다지는 작업을 하지 않는 것이고, 벽지를 다시 붙일 때 낡은 벽지를 

      제대로 떼어내고 벽을 말끔하게 청소하지 않는 것이며, 녹슨 파이프에 페인트를 칠하면서 정작 녹을 벗겨내지 않는 것과 무엇이 다르겠는가.

       

      사실 골다공증 약은 공식적으로는 골밀도를 증가시키는 것이 목표가 아니라 ‘골절예방’을 목적으로 하는 약이다. 그러기 때문에 골밀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칼슘과 비타민D를 함께 섭취해야 한다고 하는 것이다.

       

      그런데 몇 차례 언급한 것처럼 대부분의 골다공증 약은 정상적인 뼈 대사를 방해하기 때문에 칼슘과 비타민D의 보충에도 불구하고 실질적인 골밀도 회복을 이루기에는 태생적인 취약점을 안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