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잡화점

  • 2024. 3. 24.

    by. 호위무사

    목차

      728x90

      3가지-체액이-내-몸을-살린다-도서
      3가지-체액이-내-몸을-살린다-도서

       

      3가지 체액이 내 몸을 살린다  도서의 소개로 혈액과 림프액, 뇌척수액의 비밀과 그것들을 원활하게 순환시킬 수 있는 비법을 소개하고 있다. 이 책은 인체의 하수도 역할을 하는 림프액과 뇌와 척수에 영양을 공급하고 호르몬을 전달하는 뇌척수액의 순환을 방해하는 우리의 생활 습관과 자세에 대해 주목하고 있다. 

       

        3가지 체액이 내 몸을 살린다  도서의 소개

      일상생활 속에서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다. 이 책이 소개하고 있는 ‘꼼지락체조’와 ‘심호흡’은 아주 간단하지만 그동안 막혀 있던 림프액과 뇌척수액을 원활하게 순환시키는 데 특별한 효과를 발휘한다.

       

      우리나라 속담에 ‘기가 막힌다’라는 말이 있다. 말도 안 된다는 뜻과 기가 막히면 목숨이 위험하다는 뜻이다. 우리 몸에 있는 체액이 막히면 역시 건강을 해치게 된다.

       

      뇌 순환이 막히면 사망원인 2위인 뇌졸중이 생기고 심혈관이 막히면 사망원인 3위인 심근경색이 생긴다. 따라서 순환이 잘 되는 것이 장수와 노화 방지, 건강의 비결이다

       

      현대인들의 만성통증과 만성피로의 원인을 ‘체액’의 관점에서 풀어낸 흥미로운 건강서이다. 우리 몸의 70%가 물이라는 사실은 잘 알려져 있지만, 그 물이 어떤 형태로 존재하는지에 대해서는 관심이 없다.

       

      모두가 잘 알고 있는 혈액 외에도 ‘림프액’과 ‘뇌척수액’이 잘 순환해야 면역체계가 제대로 유지되고 만성적인 어깨결림과 요통 등에서 벗어날 수 있다.

       

      이 책은 인체의 하수도 역할을 하는 림프액과 뇌와 척수에 영양을 공급하고 호르몬을 전달하는 뇌척수액의 순환을 방해하는 우리의 생활 습관과 자세에 대해 주목하고 있다. 잔디밭에 물을 공급하는 호스가 밟히거나 꺾여 있는 것을 연상하면 된다. 

       

      일상생활 속에서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다. 이 책이 소개하고 있는 ‘꼼지락체조’와 ‘심호흡’은 아주 간단하지만 그동안 막혀 있던 림프액과 뇌척수액을 원활하게 순환시키는 데 특별한 효과를 발휘한다. 잠자기 전, 혹은 사무실에서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어 건강을 지키고 곧은 체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저자소개 가타히라 에츠코 (片平悅子) 

      일본 공인 안마사, 마사지 지압사, 정체사 면허를 가지고 있다. 정체, 정골 요법에 필요한 해부학적 지식과 소양을 쌓기 위해 도후쿠의과대학과 가나자와의과대학에서 공부했으며, 1986년 정체원을 개업한 이래 지금까지 30여 년간 5만 명이 넘는 사람을 시술했으며 근본 원인을 바로잡는 시술법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2014년에 사단법인 ‘일본퍼펙트정체보급협회’를 설립하면서 후진 양성과 더불어 활발한 저술 및 강연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작 : <3가지 체액이 내 몸을 살린다>,<앉는 자세 3cm로 내 몸이 확 바뀐다> 

       

       발췌문

      만성 통증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은 많지만, 왜 아픈지 정확히 알고 있는 사람은 드물다. 왜 병원에 가고, 파스를 붙이고, 마사지를 받아도 그때뿐일까? 일상생활 속에서의 나쁜 자세로 인해 우리 몸속의 체액이 제대로 순환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이 책은 혈액과 림프액, 뇌척수액의 비밀과 그것들을 원활하게 순환시킬 수 있는 비법을 소개하고 있다. 3가지 체액이 잘 돌면 온몸의 통증은 저절로 사라지고, 면역체계가 튼튼해지는 기적이 일어난다.

      365일 결리고 뭉치고 아픈 당신, 순환이 답이다. 어깨가 결린다. 허리가 뻐근하다. 목이 뻣뻣하다. 아침에 못 일어난다. 몸이 붓는다. 다양하게 나타나는 만성통증과 만성피로의 원인은 ‘순환’에 있다. 

       

      림프액과 뇌척수액은 우리 몸의 구석구석에 영양을 공급하고 노폐물을 회수하며 호르몬 물질을 전달하는 중요한 기능을 한다. 체액이 순환하지 못하면 몸속 하수구가 제대로 작동하지 못하므로 노폐물이 쌓여 통증을 유발한다. 또한 부종이나 셀룰라이트를 유발해 미용상의 문제도 유발한다.

       

      구부정한 자세나 다리를 꼬는 습관 등은 림프액과 뇌척수액이 이동하는 통로와 관문을 틀어막는다. 쉽게 말해 수돗물을 공급하는 고무호스가 꼬여 있거나 밟혀 있는 것이나 마찬가지다. 이런 상황에서는 아무리 좋은 영양제를 먹고 병원에 다녀도 몸이 좋아지거나 통증이 개선되지 않는다.

      막혔던 림프액과 뇌척수액을 원활하게 흐르게 하는 2가지 방법. 체액을 순환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다. 그러나 하루 종일 컴퓨터 작업을 해야 하거나, 이미 나쁜 자세가 습관이 되어 버린 사람에게는 어려운 일일 수 있다. 

       

      그래서 이 책은 2가지 특별한 비법을 소개하고 있다. 바로 ‘꼼지락 체조’와 ‘심호흡’이다. 꼼지락 체조는 말 그대로, 누워서 꼼지락 꼼지락만 하면 되는 아주 쉽고 간단한 방법이다. 

       

      그런데 그 효과는 놀랍다. 막혀 있던 문을 활짝 열어 림프액과 뇌척수액이 흘러갈 수 있도록 몸의 각도를 유지해주는 체조이기 때문이다. 이와 병행해 횡격막이 움직이도록 고안된 심호흡을 해주면 몇 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하루 3분 ‘꼼지락 체조’와 ‘심호흡’의 효과로는 늘 무겁던 어깨 뭉침이 개선된다. 어떤 치료로도 효과 없던 요통이 좋아진다. 오랫동안 앓았던 두통이 사라진다. 만성적인 피로감에서 해방된다. 눈이 커지고 얼굴이 작아진다. 체형이 곧아지고 오다리가 개선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