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잡화점

  • 2024. 1. 7.

    by. 호위무사

    목차

      728x90

       

      루이스 헤이의 나를 치유하는 생각

       

       

      루이스 헤이의 나를 치유하는 생각 도서의 책소개로 베스트셀러 <치유>의 저자 루이스 헤이의 책. 저자는 가정 폭력과 성적 학대, 암투병이라는 힘든 과정을 경험하면서, 행복은 외부에 있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온전히 받아들이고 자기 삶에 책임을 지기 시작할 때 찾아온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한다. 그녀는 실제로 긍정적인 사고방식과 확언을 통해 말기 암까지 극복했으며, 수많은 사례를 통해 해소되지 않은 감정이 특정한 질병의 원인이 되는 것을 밝혀내기도 했다.

       루이스 헤이의 나를 치유하는 생각 도서의 책소개

      세계적인 영적 멘토 루이스 헤이의 긍정 확언 바이블!
      “가수 인생 노래 따라 간다.”는 말이 있다. 가수의 삶이 자기가 부른 노래의 내용과 비슷해지는 경우가 많음을 두고 하는 말이다. 일본에는 언령(言?)이라는 말도 있는데, 사람의 말에 영적인 힘이 깃들어 있다는 뜻이다. 이렇게 말의 위력은 생활 가운데서도 심심치 않게 경험한다. 무심코 한 말이 정말 현실이 되어 당황하거나 신기해한 경험이 사람마다 한두 번쯤은 있을 것이다. 그처럼 우리가 입으로 소리 내어 말하는 것은 현실이 되곤 한다. 과학적으로도 우주 만물은 에너지로 이루어져 있고, 사람도 에너지이므로 사람의 말이 가진 파동은 분명 현실에 영향을 줄 수밖에 없다고 한다. 그렇기에 경제적 풍요, 건강 , 원만한 인간관계, 행복한 경험을 꿈꾼다면 먼저 자신의 생각과 말이 어떠한지를 먼저 살펴야 한다. 생각은 말이 되어 나가고, 말은 현실을 만들기 때문이다. 긍정 확언이 필요한 이유가 바로 이것이다. 이처럼 가장 쉽고, 단순하며, 또한 강력한 자기계발과 성장의 도구인 긍정 확언의 세계적인 대가가 바로 이 책의 지은이 루이스 L. 헤이다. 그녀는 ‘영성’ 분야의 강연가이자 상담가, 베스트셀러 작가로 대표작인《치유 _ 있는 그대로의 나를 사랑하라》는 전 세계적으로 4천만 부 이상 판매되었다.

      루이스 헤이는 가정 폭력과 성적 학대, 암투병이라는 힘든 과정을 경험하면서, 행복은 외부에 있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온전히 받아들이고 자기 삶에 책임을 지기 시작할 때 찾아온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한다. 그녀는 실제로 긍정적인 사고방식과 확언을 통해 말기 암까지 극복했으며, 수많은 사례를 통해 해소되지 않은 감정이 특정한 질병의 원인이 되는 것을 밝혀내기도 했다. 《루이스 헤이의 나를 치유하는 생각》에 담긴 긍정 확언은 우리가 일상적으로 경험하는 문제에 적용할 수 있는 확언을 집중적으로 싣고 있다. 돈, 건강, 가족, 직장, 인간관계, 자존감, 외모 등의 문제에 부닥쳐 두려운 마음이 생길 때, 이 책에 실린 긍정 확언을 읽으며 마음을 가라앉히면 내면의 지혜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특히 긍정 문구가 마음에 와 닿지 않아서 힘들어했던 독자들이라면 주목하자. 마음을 편하게 해주는 아름다운 일러스트와 함께 책장을 넘기다 보면, 자연스럽게  긍정적인 생각과 문구를 받아들일 수 있다.

       

      지은이는 무엇보다 변화를 원한다면 자신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사랑해 주라고 계속 강조한다. 자신을 못나고 부족한 점  많은 결함투성이 인간으로 보지 말고, 이 세상 마지막 날까지 함께할 가장 소중한 친구로 여기며 자신을 존중할 때 삶에 기적적인 변화가 찾아온다는 것이다. 많은 이들이 경쟁적인 자기계발론과 강요된 긍정적인 사고방식에 지쳐하는 요즘, 이 책은 그동안 외면했던 자신의 마음의 소리를 듣고, 삶을 치유해 나갈 수 있게 해주는 든든한 응원군이 되어줄 것이다.

       저자소개 루이스 L. 헤이 (Louise L. Hay)

      《치유-있는 그대로의 나를 사랑하라》,《나는 할 수 있어》,《삶에 기적이 필요할 때》,《해피 나우》,《21세기에 성공하는 힘 있는 여자》 외 다수의 책을 출간한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형이상학을 가르친 영성가다. 그녀의 책은 전 세계적으로 35개국에서 29개의 언어로 번역되었다. 세계적으로 5000만부의 책이 팔리는 초대형 베스트셀러 작가로서 수많은 사람들의 삶을 치유했다. 루이스 헤이가 설립한 헤이 하우스 출판사는 그녀가 세상을 떠난 후에도 후대에게 큰 영향력을 끼치고 있다. 웨인 다이어, 조 디스펜자, 브루스 립턴, 도린 버츄, 그렉 브레이든, 오프라 윈프리 등과 함께 지구의 의식을 치유하는 역할을 담당했다. 헤이 하우스 출신의 영적 교사들은 현재 지구의 영혼과 마음 치유에 힘쓰고 있다. 1926년에 10월 8일에 태어나 2017년 8월 30일에 긍정확언을 한대로 세상에서 가장 평화롭게 잠이 든 상태에서 새로운 세상으로 여행을 떠났다.

      최근작 : <색과 숫자의 기적>,<룰루의 생각나라 여행>,<루이스 헤이의 치유 워크북>

       발췌문

      내면이 아닌 외부의 어떤 것에 지나치게 의존하는 행동을 모두 중독이라 합니다. 우리는 약물이나 술, 섹스나 담배에도 중독될 수 있고 타인을 원망하거나 비난하는 사고방식에도 중독될 수 있습니다. 질병이나 빚에도, 희생자 역할이나 거절당하는 일에도 중독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이 모든 한계들을 초월할 수도 있습니다. 


      지금 내가 가진 것은, 내가 허용했기에 나에게 온 것입니다. 내가 무언가 다른 것을 원할 때, 그리고 무언가가 더 많아지거나 혹은 없어지기를 바랄 때, 불평한다고 해서 그 바람들이 이루어지지는 않습니다. 의식을 확장하는 것만이 내가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창조성은 그림이나 소설, 영화, 새로 출시된 와인, 새로 설립한 회사 등에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가장 기본적으로는 몸의  새 세포를 만드는 일에서부터 나는 내 인생 모든 순간을 창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현실에 대한 나의 감정적 반응, 현재 직업과 계좌의 잔액, 친구들과의 관계, 그리고 스스로를 대하는 나의 태도까지 모두 나의 창조물입니다. 상상력은 내 고마운 능력들 중에서도 가장 강력한 힘입니다.

       

      누구나 행복하고 성취감 가득한 삶을 누릴 자격이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이 그렇듯, 나 역시 약간의 좋은 것들만을 누릴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아직도 자신이 얼마든지 좋은 것을 누릴 수 있다는 걸 믿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우리에게 다가올 수 있는 좋은 일에는 한계가 없습니다. 어린 시절, 우리는 방 청소를 해야, 머리를 잘 빗어야, 구두를 깨끗이 닦아야, 조용히 해야, 그 외에도 무언가 착한 행동을 해야 상을 받을 수 있다고 배우며 자랐습니다. 조건이 된 그 행동이 중요할 수는 있겠지만, 그걸 하느냐 마느냐가 우리의 가치를 결정하는 것은 결코 아닙니다.


      나는 한때 무엇이든 교정하려 드는 사람이었습니다. 인간관계, 은행 계좌, 상사와의 관계, 건강, 나의 창조성까지 모두 고치려 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나는 마법을 발견했습니다. 내가 내 모든 부분을 진실로 사랑할 수 있다면 믿기 어려운 기적들이 삶에 일어난다는 것입니다. 그 생각을 받아들이고 이전까지 늘 신경 쓰며 뭔가를 고치려던 습관을 내려놓으면서, 결국 나의 어디에도 고쳐야할 부분이란 없음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