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차
728x90어서 와! 간단키토는 처음이지? 도서의 책소개로 왜 살이 찌는지를 두고 저마다 이유도 다양하지만, 다이어트 실패는 당신 잘못이 아니다. 많이 먹거나, 게으르거나, 저주받은 체질이어서 살이 찌는 것이 아니라, 다이어트의 기본이 잘못된 것이 문제였다. 조금 먹고 많이 움직인다고 살이 빠지지 않는다. 이제부터 칼로리는 잊자. 무엇을 먹어서 호르몬과 대사를 어떻게 정상화하느냐가 다이어트의 핵심이다.
어서 와! 간단키토는 처음이지? 도서의 책소개
간헐적 단식과 저탄수화물식, 건강과 다이어트, 두 마리 토끼를 잡는 가장 쉬운 방법!
성별, 나이를 가리지 않는 온 국민의 관심사 다이어트. 연 7조 원이 넘는 다이어트 시장, 여성의 95%는 자칭 비만.그런데 왜 다이어트에 성공했다는 사람은 손에 꼽을 정도일까요? 체질 때문에? 의지가 약해서? 식탐을 못 참아서?
다이어트 실패는 당신 탓이 아닙니다. 비만은 질병이에요. 건강과 다이어트를 모두 잡는 가장 쉽고 확실한 방법인 간단키토(간헐적 단식+저탄고지)로 당신의 삶을 바꿔보세요!
오늘 먹은 것이 내일의 내가 된다!간헐적 단식 전문가와 저탄고지 전문가가 함께 풀어낸 최초의 간단키토 안내서이며, 왜 살이 찌는지를 두고 저마다 이유도 다양하지만, 다이어트 실패는 당신 잘못이 아니다. 많이 먹거나, 게으르거나, 저주받은 체질이어서 살이 찌는 것이 아니라, 다이어트의 기본이 잘못된 것이 문제였다. 조금 먹고 많이 움직인다고 살이 빠지지 않는다. 이제부터 칼로리는 잊자. 무엇을 먹어서 호르몬과 대사를 어떻게 정상화하느냐가 다이어트의 핵심이다!
이 책은 10년간 꾸준히 간헐적 단식을 해온 스타 헬스 트레이너 아놀드 홍과 국내 최고의 저탄고지 전문가 이영훈 전문의가 간단키토와 건강 다이어트의 관계를 쉽게 풀어낸 국내 최초의 간단키토 지침서이다. 간단키토를 꾸준히 해나갈 확신을 가질 수 있도록 어려운 이론을 쉽게 설명했으며, 결코 실패하지 않을 다섯 가지 실천법과 쉽고 효과가 좋은 운동법까지 망라했다. 살만 빼는 다이어트가 아니라, 비만을 치료해서 건강해지는 다이어트가 진짜 다이어트다. 먹는 것을 바꾸고, 먹는 방법을 바꾸는 것만으로 가능한 기적의 간단키토 비법이 펼쳐진다.저자소개 아놀드 홍, 이영훈
아놀드 홍, 대한민국에 몸짱 열풍을 일으킨 1세대 퍼스널 트레이너, 간단키토 전도사
과거에는 퍼스널 트레이너로서 몸짱이 되도록 돕는 데 열을 올렸다면, 지금은 건강한 몸을 만들어 적절한 체중을 유지할 수 있는 다이어트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간헐적 단식 10년, 저탄고지 다이어트 7년의 경험을 바탕으로 ‘간단키토’가 건강한 다이어트의 정답임을 깨닫고 이를 알리기 위해 강의,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100일간의 약속’ 이라는 재능 기부 프로젝트를 통해 3천여 명의 사람들이 비만에서 벗어나 건강을 되찾을 수 있도록 도왔다.
저서로는 『간헐적 단식? 내가 한 번 해보지!』, 『아놀드 홍의 100일간의 몸짱 약속』 등이 있다.
최근작 : <어서 와! 간단키토는 처음이지?>,<간헐적 단식? 내가 한 번 해보지!>,<미러클>
이영훈, 부산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부산에서 안과를 운영하고 있다. 2016년부터 저탄고지 식이요법을 환자 임상에 적용하기 시작하여 안과 질환을 비롯한 많은 대사 질환 환자들을 치료하고 있다. 저탄고지 건강 식단을 더 많은 사람과 공유하기 위해 네이버 카페 「저탄고지 라이프스타일」을 운영하면서 한국인의 생활 패턴에 맞는 저탄고지 다이어트 가이드 및 칼럼을 쓰고 강의도 활발히 하고 있다. 미국 <다이어트 닥터Diet Doctor>의 자문 위원이며, 2016년과 2019년에 방영된 MBC 다큐멘터리 <지방의 누명>의 자문을 맡았다.
저서로는 『기적의 식단-저탄수화물 고지방 다이어트의 비밀』, 『잘 먹어도 쏙 빠지는 초간단 키토 레시피』, 『잠든 당신의 뇌를 깨워라』가 있다.
최근작 : <어서 와! 간단키토는 처음이지?>,<잘 먹어도 쏙 빠지는 초간단 키토 레시피>,<기적의 식단>발췌문
간헐적 단식과 저탄고지 식단을 라이프스타일로 만드는 데 가장 도움되지 않는 것은 ‘ 급한 마음’이다. 내 몸의 메시지에 귀 기울이며 욕심내지 말고 실천할 수 있을 만큼 한 걸음 한 걸음씩 나아가자.
제대로 된 식사로 내 몸에 충분한 양질의 영양소를 공급하여 비만에서도 벗어나는 길이 바로 간단키토다. 다이어트가 더 이상 부담이 되거나 내 몸에 해가 되어서는 안 된다.
오랫동안 건강 전도사를 자처하며 다이어트 코치로 활동해 온 내가 얻은 결론은 그동안 알고 있던 잘못된 다이어트 상식부터 버려야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이다. 요요 현상은 체질이나 의지 때문이 아니라 저칼로리 다이어트의 필연적인 결과물이다.
체중 감량이 아니라 건강을 위해 운동을 해야 건강하게 살을 뺄 수 있다.
다이어트는 잘 먹는 일이 80%, 적당한 운동이 20%다!
간헐적 단식은 내 인생에서 가장 건강한 나를 만들어주었고, 먹는 즐거움을 느끼게 해주었으며, 그러면서도 보디빌더 시절 못지않은 몸을 유지하도록 만들어주었다.
간헐적 단식으로 일정 시간 동안 내 몸을 먹는 일로부터 쉬게 하고, 건강함 식재료로 만든 좋은 음식을 먹으려고 노력했더니 생활도 건강도 달라졌다.
혈당치를 높이는 음식(탄수화물)을 많이 먹으면 쉽게 살이 찌고, 혈당치를 낮추는 식생활(저탄고지)을 하면 비만을 예방할 수 있다.
과잉 탄수화물은 혈당치를 높이고 인슐린 과다 분비를 일으켜 체지방을 증가시킨다. 이런 과정을 겪으면서 대사는 엉망이 되고, 스트레스를 쫓으려고 단 음식을 먹게 되어 또 체중이 증가한다. 이 악순환을 끊어내는 방법은 일정 시간 공복을 유지하고, 인슐린을 자극하지 않는 음식을 먹는 것이다.
포화 지방은 탄수화물에 비해 에너지 지속력이 높아 늘 활력 넘치는 몸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대사가 활발한, 그야말로 체지방을 계속 태워 없애는 몸이 만들어지는 것이다. “잘 먹어야 살이 빠진다”고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경제적 재테크는 하면서 왜 신체적는 재테크는 안 하는지 묻고 싶다. 단지 지금 살을 좀 더 빼고 말고의 문제가 아니라 나이가 들어서도 건강하고 활기차게 살기 위해서 차근차근 근테크, 잠테크를 해야 한다.반응형'health-shop book' 카테고리의 다른 글
향수가 된 식물들 도서의 책소개, 저자소개, 발췌문 (1) 2024.01.14 65세부터는 공복이 최고의 약이다 도서의 책소개, 저자소개, 발췌문 (0) 2024.01.13 고지혈증, 약을 끊고 근본 치료하라 도서의 책소개, 저자소개, 발췌문 (0) 2024.01.11 약 없이 혈당 잡는 법 도서의 책소개, 저자소개, 발췌문 (0) 2024.01.10 루이스 헤이의 나를 치유하는 생각 도서의 책소개, 저자소개, 발췌문 (1) 2024.01.07